선수명 팀명
   
 
 
 
  [서울고] 동문들, 피칭머신·훈련장도 지원
  등록일 : 2016-07-16 12:53:29
 
 

 

[71회 청룡기 전국 고교야구선수권] 서울高의 푸른색 패기

개교 70주년, 31년만에 결승
선수들, MLB 대비 영어수업… 실력·학년 무관하게 함께 훈련

 
"졌지만 정말 대견하다!"

서울고 동문들은 31년 만에 청룡기 고교야구선수권 결승에 오른 후배들을 향해 엄지를 들었다. 1985년 고교야구선수권 우승 당시 우수투수상을 받은 박형열(49·회사원)씨는 "끝까지 열심히 해줘서 너무 고맙다"며 "후배들 덕분에 참 오랜만에 야구장에서 선후배들이 함께 땀을 흘렸다"고 했다. 올해 개교 70주년을 맞은 서울고 동문들은 응원단 후배들의 북소리에 맞춰 "서울고"를 외쳤다.

서울고 동문들의 야구부 사랑은 유명하다. 윤윤수 휠라코리아 회장은 매년 수천만원 상당의 야구용품을 후배들에게 지원한다. 건축자재 회사인 이화산업 조창환 회장은 서울고 옆 자신의 땅을 야구장 부지로 무상 임대하고 있다. 동문들이 나서 후배들을 위해 실내 야구 연습장과 숙소 등을 짓고, 스피드건·피칭머신 등 고가 장비도 기증했다.

서울고 선수들은 작년부터 매주 목요일 훈련 후 저녁 시간에 영어와 세계지리, 스포츠문화를 배운다. 미 프로야구(MLB) 진출까지 대비한 맞춤형 수업을 마련한 것이다. 세계지리 시간엔 지도를 펼쳐 놓고 한·미·일 프로야구 구단의 연고지를 중심으로 지리 공부를 한다. 영어 시간엔 전지훈련에서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야구 영어도 배우고 있다.

서울고는 지난해 유정민 감독이 부임한 이후 훈련 방식을 바꿔 효과를 봤다고 한다. 예전엔 잘하는 선수들로 시합조를 구성해 이들 위주로 훈련을 진행했는데, 이젠 학년과 실력에 상관없이 60여 명의 선수단 전원이 함께 훈련하며 경쟁한다. 유 감독은 "선수들이 스스로 노력하며 경쟁하면서 전체 실력이 골고루 올라가고 있다"고 말했다.

 

 
 
 
청룡기에 뜬 빅보이, 1m94·120㎏ 장안고 백민규
 제71회 황금사자기 전국고교야구대회
 2017 선수명단 업데이트 완료
 2017 선수명단 업데이트 관련
 2017 고교야구 주말리그 일정
 2017 주말리그 권역별 팀 구성
 2017 고교야구 대회 일정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 임원 명단
 제97회 전국체전 대진표